뉴시스

'지구촌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추석 명절 큰잔치'

입력 2023.09.28. 04:04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지구촌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추석 명절 큰잔치 (사진= 한국문화재재단 제공) 2023.09.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한가위를 맞아 국내에 있는 외국인들도 즐기는 명절 행사가 열린다.

한국문화재재단이 오는 28일 오후 서울 중구에 있는 한국의집에서 다채로운 무형유산 체험을 할 수 있는 ‘지구촌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추석 명절 큰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1월 국가무형유산 공동체종목 윷놀이 대회, 국가무형유산 떡 만들기, 제다, 아리랑, 한복생활 등 무형유산 체험과 공연으로 구성됐다.

윷놀이 대회에서는 내국인 100명과 외국인 60명 참가자가 함께 OX퀴즈로 예선전을 치른다. 본선전, 패자부활전, 4강전, 결승전까지 승자 진출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종 우승한 4팀을 비롯해 당일 최고 드레스 코드를 선보인 참가자로 선정되면 다채로운 상품 도 받을 수 있다.

행사 전·후 재단 예술단 행진, 강강술래, 오북춤 등 전통 춤과 공연이 펼쳐진다.

윷 점치기, 윷놀이 빙고, 윷 던져 넣기, 윷신을 이겨라 등 체험하는 상설체험장도 이용할 수 있다.

송편 만들기, 나전보석함 만들기, 한국 차문화 체험, 부채춤으로 꽃 만들기, 부채춤 배워보기 등 무형유산 4종목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송편 만들기와 나전보석함 만들기는 40명, 한국 차문화 체험과 부채춤 배워보기는 2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윷놀이 대회와 무형유산 체험행사는 사전예약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국내 참가자 경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최대 4인까지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다.

주한외국인은 강남글로벌빌리지센터에서 가동일한 방법으로 예약 가능하다.

윷놀이 상설체험장은 행사 시간 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
재밌수다 출산율 높이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19시간전 4877 가정이 주는 편안함과 포근함을 느끼기 어려워진 사회가 된듯합니다. 젊은 친구들은 혼자 살기도 팍팍하다보니, SNS에서 본인 과시도 늘어가고 남과 비교하며 자존감도 많이 낮아졌나봐요. 꼭 물질적인 충족이 되지 않더라도, 관계에서 얻을 수 있는 신뢰, 정 등이 높은 가치를 갖고 인정 받을 수 있는 분위기가 필요하다고 봐요.
17시간전 남자직원 육아휴직 남자도 육아휴직 눈치 안보고 쓸 수 있으면, 출산율 자동으로 오름 둘중 하나는 애 봐야되는데 엄마 육휴 끝나면 그 이후엔 누가 키움???
16시간전 눈치챙겨 라떼들 시절엔 와이프가 독박육아 버텨주니까 매일 회식에 야근도 때리고 한거지. 요즘은 맞벌이가 기본인데 남직원 육휴 쓴다고 눈치주는 거 아니라 생각함
15시간전 답없음 동거가 주류가되고 육아휴직하면 시스템으로 보호해주는직장이 5%미만인데 누가 애를키우려할까 결혼도 안하는데. 답은 결혼이민밖에없고 시내의 구주택 고쳐서 신혼집으로 주면됨.재개발 이런거하지말고
14시간전 kjg8 구관이 명관이다 70년대 80년대처럼 베이비부머가 생기도록 남자와 여자가 담당하는 일을 명확하게 하도록 사회제도를 바꾸어야 한다 비정규직도 없애고 평생고용직장을 정례화 하는 것이다
재밌수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