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쌀쌀한 날씨엔 실내로" 이색 데이트 코스 여기로

입력 2023.11.29. 14:20 수정 2023.12.01. 11:19 댓글 0개
클라이밍을 하고 있는 모습. 스몹 by 스포츠몬스터 제공

차디찬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추운 날씨로 인해 밖으로 나가지 않게 되면서 신체활동이 점점 줄어든다. 전문가들은 겨울에도 일정한 수준의 외출과 신체활동을 하지 않으면 질병에 걸리기 쉬워 적당한 운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신나게 뛰어놀고, 모험해 볼 수 있는 놀이공간은 어떤가. 광주 인근에 있는 복합놀이 공간들을 소개한다.

트램펄린에서 뛰어노는 아이들. 바운스 제공

'추억의 방방' 어린 시절 소환…광주 바운스트램폴린파크

출렁이는 바닥, 거인처럼 높이 뛰며 까르르 웃던 어린 시절이 떠오른다. 지역마다 부르는 이름이 다르지만 트램펄린을 타며 느꼈던 짜릿한 쾌감은 오랫동안 잊히지 않는다. 동심을 자극하며 하루를 색다르게 보내고 싶다면 광주 서구에 위치한 바운스트램폴린파크를 추천한다. 아이가 된 듯 높이 뛰고 다양한 자세로 신나게 놀면서 스트레스까지 한 방에 날릴 수 있다.

광주 바운스트램폴린파크 내부 모습. 바운스 제공.

이곳은 자유롭게 뛸 수 있는 거대한 트램펄린과 덩크 존, 월 존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됐다. 트램펄린 말고도 거대한 미끄럼틀과 클라이밍, 플라잉체어 등 여러 액티비티들을 즐길 수 있어 지루하지 않다. 뛰어놀기 지친다면 아케이드 존에서 1대1로 게임대결을 하는 것도 추천한다. 바운스트램폴린파크는 생일이나 문화가 있는 날 등 할인 혜택들이 많아 확인해보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월요일 휴무.

클라이밍하고 있는 모습. 놀토피아 제공.

'가성비갑' 놀이시설…전북 놀토피아

전북 완주에 있는 놀토피아는 저렴한 입장권으로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다른 곳과 달리 성인 기준으로 평일 1시간에 7천원, 아이는 6천원이어서 부담이 되지 않는다. 또 다른 특징은 남녀 누구나 놀이시설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놀토피아는 클라이밍존, 스포츠존, 키즈존 등 세 공간으로 구성됐다. 클라이밍 또는 축구, 스크린골프 등을 할 수 있는 공간, 놀이시설을 즐기지 못하는 어린아이들을 위한 곳도 있어 연령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놀토피아 내부 모습. 놀토피아 제공

놀토피아는 마치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장치들이 꾸며져 있어 친근하게 느껴진다. 회차별로 이뤄져 있고 선착순으로 운영한다. 인근에는 전통문화체험관도 있어서 예약 시간 전에 둘러보는 것도 좋다. 월요일 휴무.

높은 높이에서 떨어지는 버티컬 드롭 슬라이드. 스몹 by 스포츠몬스터 제공.

짜릿한 액티비티 한 곳에…대전 스몹 by 스포츠몬스터

짜릿한 액티비티로 스트레스를 훨훨 날려버리고 싶다면 스몹 by 스포츠몬스터를 가보자. 어른들의 놀이터라는 타이틀을 가진 이곳은 다양한 놀이시설로 구성됐다. 가장 대표적인 장치 중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스릴 넘치는 버티컬 드롭 슬라이드와 점핑타워, 7m 높이에서 공중에 매달려 모험심과 성취감을 자극하는 어드벤처 코스 등이 매력이다.

전경사진. 스몹 by 스포츠몬스터 제공

이외에도 클라이밍, 로프 코스, 자유낙하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놀면서 재밌는 추억들을 만들어봐도 좋다. 방문하기 전 온라인에서 티켓을 구매하면 현장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어 예약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키가 120㎝ 이상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재미있게 안전하게 즐기려면 꼭 긴바지와 운동화를 신고 가야 한다.

이경원기자 ahk7550@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