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소식]북구, 12월 매주 비엔날레광장서 '겨울밤 작은음악회' 등

입력 2023.12.11. 13:04 댓글 0개
[광주=뉴시스] 광주 북구청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 북구는 오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광주 북구 용봉동 비엔날레 광장에서 '미디어파사드와 함께 즐기는 겨울밤 작은음악회'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12월을 맞아 주민들이 바쁜 일상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된다.

크리스마스, 겨울 풍경 소재의 미디어파사드 영상 작품과 함께 열리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12월 마지막 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음악회에서는 지역 예술단체의 겨울 감성을 자극하는 음악과 미디어파사드가 자아내는 빛의 향연이 펼쳐진다.

음악회 관람을 희망하는 주민은 행사 당일 현장에 방문하면 무료로 미디어파사드 영상과 공연을 즐길 수 있다.

[광주=뉴시스] 광주보훈청은 정부광주합동청사와 함께 민원인 주차장에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2면을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광주보훈청 제공) 2023.12.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보훈청 정부광주합동청사에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광주보훈청은 정부광주합동청사와 함께 민원인 주차장에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2면을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일상 속에서 국가유공자를 존중하는 보훈 예우 문화 확산을 위해 국가보훈부에서 중점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국 243개 지자체와 정부 청사가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대상이다.

현재 광주지방보훈청에서는 지자체와 각 의회에 협조를 얻어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조례 제정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오는 22일에는 광산구의회에서 조례 제정 관련 토론회를 연다.

◎공감언론 뉴시스 wisdom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