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미디어

한우·킹크랩 30% 할인···5월, 광주 유통가 이벤트는?

입력 2022.05.03. 09:28 댓글 1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광주 유통가가 다양한 행사로 고객들을 맞이한다. 

날짜별, 유통업계로 특가 상품이 달라 관련 정보를 제대로 숙지하면 고급 식재료나 브랜드 제품을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다. 

광주 유통가를 비롯한 온라인 유통업계의 가정의달 할인 품목을 살펴본다.


■"쇼핑에 봄나들이까지" 광주 신세계

광주신세계는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까지 아동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본관 1층 이벤트홀에서는 프리미엄 완구를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참여 브랜드는 브루더, 시쿠, 슐라이히, 헤이시아, 위븐 등이다.

또 6층 아동 의류매장에서는 ‘닥스키즈’와 ‘압소바’ 등 브랜드 제품을 10~20% 할인한다.

5월 5일부터 8일까지는 방문 고객을 위한 체험 행사가 마련됐다. 풍선머리띠와 스티커 증정, 인형뽑기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체험은 이벤트 팔찌를 제시하면 참여 가능하다. 팔찌는 신세계백화점 어플에서 '다른 그림 찾기'를 성공하면 받을 수 있다. 게임 성공 시 식사 및 디저트 5천원 할인권, 마이크로킥보드 및 레스케이프 숙박권 당첨의 기회도 제공한다.

광주신세계 아카데미는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공연과 강좌도 마련했다.

5월 15일에는 창극과 클래식이 어우러진 ‘판소리꾼과 함께 키즈 클래식 콘서트 피터와 늑대’ 공연을 진행한다. 22일에는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환상의 레이저 쇼'가 열린다. 참가료는 5천원이다. 


■‘건강식품·화장품도 할인’···롯데백화점 광주점

롯데백화점 광주점도 5월 5일까지 금액대별로 10%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행사가 진행된다. 닥스키즈에서는 같은 기간 중 추가로 10% 할인한다. 헤지스키즈도 금액대별 10% 상당의 할인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아동매장에서는 음료 웨건 서비스와 함께 풍선이 증정된다. 식품매장에서도 풍선을  받을 수 있다. 문화센터에서는 버블 매직쇼 및 케이크 만들기, 포켓몬카드 만들기 등 다양한 특강을 들을 수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상품군 할인도 준비되어 있다. 정관장 매장에서는 5월 15일까지 구매금액대별로 10% 사은행사가 진행된다. 천제명 매장에서는 다양한 홍삼 제품들을 일부품목에 한해 5월 7일과 8일 이틀간 1+1행사를 진행한다. 일부 비타민 매장에서는 15% 사은행사와 더불어 품목별 할인도 5월 8일까지 진행된다.

화장품 매장에서는 5월 6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금액대별 사은 행사와 더불어 10만원 한도 내에서 10% 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아 볼 수 있다.


■한우 전품목 40% 세일···광주 이마트 3곳 

광주 3개 이마트(광주점·광산·봉선)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할인전을 펼친다.

5월 5일까지 한우 전 품목을 40% 할인 판매한다. 

수산품 중에선 국산 새우 30%, 영광 참굴비 50%, 국산 손질 오징어는 20% 할인한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에만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5월8일까지 블록·유아·캐릭터완구, 디지털 가전, 야외 스포츠용품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완구류를 7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원 할인해준다.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4천원 상당 인기 캐릭터 인형을 100원에 살 수 있다. 블럭 40여 종은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내놓는다. 

11일까지는 자전거를 행사카드로 구매할 때 5만원 할인해준다.


■‘수박·멜론 싸게 먹자’···광주 홈플러스

홈플러스도 어린이날을 겨냥해 각종 아동상품을 할인한다. 완구 전 품목은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금액별로 상품권을 증정한다.

레고 200여종은 행사 카드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어린이날 인기 캐릭터 100여종은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아동복도 최대 70% 할인한다. 홈플러스 몰 아동복 브랜드 매장에서 봄·여름 신상품과 이월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아동복 7만원 이상 구매 시 홈플러스 상품권 5천원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4일까지는 가족의 식탁에 오를 각종 식재료를 집중적으로 할인한다.

'올해 첫 멜론&수박 페스티벌'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멜론과 수박을 싸게 판다. 각종 멜론을 11개 행사 카드로 결제 시 3천원 할인하며, 3만원어치 이상 구매하면 추가로 3천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5월 3일까지 한우를 최대 40% 할인한다. 캠핑을 떠나는 가족들을 위해 '순대곱창전골' '우삼겹 된장찌개' '소고기 찹스테이크' '밀푀유나베' '감바스 알아히요' 홈플러스 시그니처 밀키트도 2개 구매 시 20% 할인한다.


■한우·킹크랩 30% 할인···광주 롯데마트

광주 롯데마트 4곳(수완·첨단·월드컵·상무)도 8일까지 할인행사를 연다. 닌텐도와 인기 브랜드 완구류 할인 등 다양한 행사 상품들을 준비했다.

어린이와 어른이를 위해 닌텐도 스위치 본체 HAD를 2만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과 액세서리 전 품목은 10% 할인한다. 행사 카드로 완구 6만원 이상, 전자게임 10만원 이상 구매 시 각 1만원 롯데 상품권을 증정한다.

5월 9일까지는 신선식품 중심 할인 행사가 열린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한우 할인 행사다. 

1등급 한우 등심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는 각각 378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수산물도 대폭 할인 판매한다. '원양산 오징어'는 4마리에 9800원, '태국산 생물 주꾸미'는 1680원에 선보인다. 킹크랩은 행사 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반값할인은 기본” 이커머스도 쇼핑축제

이커머스도 가정의달 특수를 잡기 위해 각종 행사에 나섰다.

쿠팡은 오는 8일까지 ‘빅 시즌 가정의달’ 기획전을 연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 있는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티몬은 'P&G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효도 선물로 좋은 P&G의 인기브랜드 상품들을 최대 15% 즉시 할인에 카드사 추가 할인까지 제공한다.

위메프도 '5월 위메프데이'를 열고 1일 하루 6번에 걸쳐 타임세일을 오픈한다. 시간대별 10개씩, 4일 동안 총 240개 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행사 기간 내 최대 20% 쿠폰과 카드사별 추가 쿠폰을 지급한다. VIP클럽 회원은 제휴카드 결제 시 최대 5%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11번가는 5월 10일까지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를 개최한다. 이 기간 매일 15개 브랜드를 최대 66% 할인한다. 하루 1개 경품 이벤트를 통해 명품 브랜드 가방과 안마의자, 다이슨 에어랩 등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롯데온은 본격적인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시대를 맞아 패션·뷰티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5월 8일까지 입생로랑, 랑콤, 키엘 등 로레알 그룹의 화장품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9%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구매 금액별로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박지현기자 5973sally@srb.co.kr·정수연기자 suy@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1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