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한전KDN, 중소기업 ESG지원 협약···동반성장 강화

입력 2022.06.27. 14:44 댓글 0개
교육·역량진단 등 협력사 ESG 종합지원

한전KDN은 동반성장위원회와 27일 '제2차 중소기업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속가능한 공급망 조성을 위한 협력 중소기업의 ESG경영 인식 개선 및 역략 강화와 수출기업화 촉진을 위해 진행됐다.

한전KDN은 이날 협약을 통해 ESG 교육, 역량진단, 현장진단 컨설팅, 평가 등 종합적 솔루션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중소협력기업의 특성을 반영해 유사한 ESG지표 통합으로 중소기업의 부담을 줄였다. 또 기존에 운영하던 ESG지표 가이드라인에 중대재해처벌법 등 ESG 환경변화를 반영하고 우수협력사 지원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 체결로 한전KDN은 사업의 진행에 필요한 ▲상생협력기금 출연 ▲참여 협력사 모집·선정 및 정보공유 역할을, 동반위는 ▲협력사 ESG 지표 개발 ▲협력사 ESG 교육·진단 프로그램 마련 및 시행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 교부 등을 수행한다.

협약 운영 후 ESG지원 사업의 평가 결과가 우수한 협력사에는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가 발급되며, 확인서를 금융기관(IBK기업은행 등)에 제출하면 대출지원 및 우대금리 적용을 받을 수 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이제 ESG경영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업의 의무이자 생존기반이 되었다"며 "보다 더 다양한 협력 중소기업의 중장기적 경영지원 노력을 통해 튼튼하고 든든한 에너지ICT 산업 생태계를 함께 구현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