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기록적 호우에 사망 7명·실종 6명···이재민 163명뉴시스
- [속보] 수도권 행정·공공기관 출근 오전 11시 이후로뉴시스
- 박보검·박서준, 무더워 날린다···티빙 '청춘MT'뉴시스
- 풀무원, 日 식물성 지향 식품 B2B 분야로 사업 확대 뉴시스
- 기록적인 폭우에 물바다 된 서울··· 누적 강수량 421mm [뉴시스Pic]뉴시스
- 이재명, '노룩 악수' 당한 박용진에 "예를 못 갖춰 미안"뉴시스
- 정부, 기록적 폭우에 '250만+α 주택공급계획' 논의 부동산회의 취소뉴시스
- 블랙핑크, 150만명 규모 월드투어···10월 서울 출발뉴시스
- 윤동주·송몽규 등 독립지사 156명, 독립기념관에 호적뉴시스
- KFC, 정통 치킨 맛 '오치킨버거·오치킨바이트' 출시 뉴시스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현대자동차가 오는 7월부터 일본시장에 차량 인도를 시작한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27일 오후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에서 열린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장녀 진희씨 결혼식 참석 한 뒤 기자들에게 '일본시장 진출은 잘 진행되고 있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장 사장은 "7월 이후부터 일본에서 본격적인 딜리버리(인도)를 시작할 것"이라며 "현지 전문가,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의 반응이 좋아 기대하고 있다"고 답했다.
장 사장은 '러시아 시장'에 대한 질문엔 "지금 드릴 수 있는 말씀이 없다"고 말을 아꼈다.
그는 이날 치뤄진 진희씨의 비공개 결혼식 분위기에 대해 "경건하고 좋은 분위기에서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5월 일본 승용차 시장이 13년만에 재진출해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현대차가 일본에서 판매하는 차량은 전기차 '아이오닉5'와 수소차 '넥쏘' 등이다.
일본에 판매되는 아이오닉5는 스탠다드는 58㎾h, 롱레인지는 72.6㎾h의 배터리가 들어간다.
또 일본 현지에서 인증 받은 1회 충전 주행거리는 각각 498㎞, 618㎞다. 스탠다드 트림은 479만엔(약 4600만원), 롱레인지는 519만엔(약 4900만원)부터 시작한다.
현대차는 지난 2001년 '수입차의 무덤'으로 평가받는 일본시장에 진출했지만 판매 확대에 어려움을 겪었다. 결국 2009년 상용차 사업만 남기고 승용차 사업은 철수했다.
한편 정의선 현대차 그룹 회장의 장녀 진희씨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비가 오는 날씨에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등 재계인사들이 출동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인기 빵집 모십니다"···백화점, 베이커리에 진심인 이유 카페 레이어드 스콘, 케익.(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유명 빵집 영입에 적극 나선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빵 사진을 많이 올리는 MZ세대를 겨냥한 전략이다.신세계 센텀시티점은 10일 영국식 베이커리 스타일을 보여주는 ‘카페레이어드’를 개장한다고 9일 밝혔다. 안국점에서 시작한 이 베이커리는 스콘과 조각 케이크가 유명하고, 유럽풍 인테리어로 SNS 인증사진을 남기려는 고객들로 붐빈다.대표 제품은 플레인스콘 4800원, 클래식버터스콘 5300원, 딸기스콘 5200원, 빅토리아케이크 8000원 등이다.신세계 강남점에서는 일산에 가면 꼭 먹어 봐야하는 파이로 알려진 호박파이를 판매하는 ‘피스피스’의 팝업스토어를 25일까지 연다. 이어 26일부터 9월 8일까지는 한남동 구움과자 전문점 ‘콘디토리 오븐’ 팝업스토어를 가동한다.인기 베이커리 유치는 백화점 매출 확대에 쏠쏠하게 기여한다.실제 지난해 백화점 일반 고객의 월 평균 매장 방문 횟수는 4회였지만, 업계 최초로 선보인 베이커리 구독 서비스 고객의 방문 횟수는 월 평균 8회로 2배 정도 높았다.새로운 디저트 브랜드 유치로 MZ세대 고객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신세계백화점의 올 상반기 디저트 매출 비중을 연령대로 분석한 결과 2030 매출 비중이 절반 정도 차지했다.◎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
- · "무더위 몸보신 하세요"···롯데마트 보양식 특별 할인
- · 상장기업 물적분할 어려워진다···달라지는 점은
- · "비행기 타기 겁나요"···국내 항공사, '엔진 이상' 잇달아 발생
- · 삼성전자 노사, 창사 53년 만에 첫 임금협약···10일 체결식(종합)
- 1'쪼그라든' 광주종합터미널···코로나 직격탄에 이용객 '반토막'..
- 2"늘씬 빵빵 아가씨 눈요기"···여수 버스회사가 흠뻑쇼날 돌린 ..
- 3[위클리]尹, 용적률 높여 250만호+α···추석 물가도 잡는다..
- 4더워도 괜찮아, 실내 스포츠 데이트 장소 3곳!..
- 5양동시장 도로 한복판에 '싱크홀'...2차로 통제..
- 6매력 넘치는 전남 산림휴양시설에 관광객 몰린다..
- 7요즘 물가 역행하는 2500원 짜장면..
- 8국가 보유 토지·상가 판다···5년간 국유재산 16조+ɑ 매각(..
- 914세 여중생 집단폭행, 영상도 유포한 소녀 넷 검찰송치..
- 10제주보다 항공권 더 싼 이곳···한국 관광객 몰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