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골프 인구 500만···'영골퍼' 여름 라운딩 필수템은?

입력 2022.07.04. 04:30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야외활동 하기 좋은 날씨로 필드 진출 영골퍼 증가

코멕스 물병·캐디톡 거리측정기·갤럭시워치 등 추천

[서울=뉴시스] 코멕스산업 빅 트라이탄 물병. (사진=코멕스산업 제공) 2022.07.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제한되면서 골프가 MZ세대에서 크게 유행하고 있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골프 인구는 사상 처음 500만명을 넘어섰고, 그중 2030 세대는 약 115만명으로 20%를 초과했다.

야외활동을 즐기기 좋은 날씨로 여름 첫 라운딩을 시작하는 '영골퍼'들이 증가하면서 이들을 겨냥한 여름 필드 필수템들이 눈길을 끈다.

◆장시간 라운딩에 수분 섭취는 필수…코멕스 ‘빅 트라이탄 물병’

장시간 진행되는 필드 라운딩에서는 적절한 수분 보충이 필수다.

코멕스 빅 트라이탄 물병은 일일 권장 섭취량의 물을 한 번에 담아 마실 수 있는 대용량 물병이다. 트라이탄 소재로 환경 호르몬 의심 물질인 비스페놀-A(BPA)가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몸통에 눈금이 그려져 있어 섭취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흡입구가 돌출되어 물을 따르거나 마실 때 쏟아질 염려 없이 사용 가능하다. 큼직한 손잡이가 있어 이동 중에도 편리하다.

뚜껑을 분리하면 손을 넣을 수 있을 정도의 넓은 주입구로 내부 세척이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20℃~106℃의 내냉·내열온도를 갖춰 아이스 음료부터 따뜻한 음료까지 모두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깜찍한 디자인…캐디톡 '미니미 카카오프렌즈 골프 에디션'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거리측정기를 사용하면 필드에서 멋을 더할 수 있다.

캐디톡 미니미 카카오프렌즈 골프 에디션은 캐디톡 골프거리측정기 대표 모델 '미니미'에 카카오프렌즈 골프 캐릭터를 더한 제품이다.

초소형, 초경량의 미니미 컨셉트과 가장 어울리는 ‘라이언’과 ‘어피치’가 그려진 에디션이다. 기존 골프 거리측정기 제품이 보유하고 있는 특유의 투박한 디자인과 올드한 이미지에서 벗어났다.

D(Horizon Detect) 가로 레이저 기술을 적용해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며, 리모컨 기능을 통해 손 떨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라운딩 정확 분석…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4 골프 에디션'

필드가 처음인 영골퍼들도 손목 위의 캐디와 함께하며 더욱 멋진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4 골프 에디션'은 ‘스마트 캐디’(SMART CADDI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저차와 그린 높낮이 정보(국내 골프 코스 대상)를 반영한 섬세한 거리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실측과 위성지도, 항공사진 기반의 전 세계 4만여개의 골프 코스 데이터, 그린 거리와 샷 이력 확인 등을 통한 코스 공략 가이드, 홀 정보 자동 인식 기능도 탑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