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업스테이지 "AI 광학문자인식 기술 적용 노하우 공개"

입력 2022.08.18. 08:25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AI OCR 도입 성공 방정식' 주제로 31일 '업스테이지 톡' 개최

이활석 CTO 발표…전 네이버 클로바 비주얼 AI 책임리더

[서울=뉴시스] 업스테이지가 'AI OCR 도입 성공 방정식'을 주제로 온라인 이벤트 업스테이지 톡(Upstage Talks)을 이달 31일 개최한다. 발표는 네이버 클로바 비주얼 AI 책임리더를 역임한 업스테이지 이활석 최고기술책임자(CTO)가 맡는다. (사진=업스테이지 제공) 2022.8.18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심지혜 기자 = 인공지능(AI) 기업 업스테이지가 AI 광학문자인식(OCR) 기술 적용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

업스테이지는 'AI OCR 도입 성공 방정식'을 주제로 온라인 이벤트 업스테이지 톡(Upstage Talks)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업스테이지 톡’은 2020년 업스테이지의 사내 기술 강연으로 시작했다. 이후 업스테이지의 캐글 대회 세계 1위 성과 공유와 AI기업에서 일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강연 등을 통해 알려졌고 올해에는 매월 정례화해 열고 있다.

이번 행사는 네이버 클로바 비주얼 AI 책임리더를 역임한 업스테이지 이활석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직접 발표한다. 다양한 기업들의 실사례를 기반으로 ▲AI도입 프로세스 ▲룰 베이스 학습의 한계 등 기술 도입의 어려움 ▲ AI 기술 트렌드 ▲AI OCR 도입 솔루션 등의 순서로 진행한다.

이활석 업스테이지 CTO는 언어가 다른 중국의 OCR 글로벌 대회 우승, 논문 피인용 횟수 1000회 달성 등 다양한 성과로 프랑스와 스페인 등 세계 각국의 부름을 받는 최고의 OCR 전문가다.

행사는 이달 31일 오후 8시부터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한다. 사전 참여 신청은 30일까지 2주간 업스테이지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OCR 최고 전문가인 이활석 CTO가 본인의 경험과 AI OCR도입의 어려움을 겪은 다양한 기업들의 실사례를 바탕으로 AI 기술 트렌드와 문제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라며 "업무 생산성 향상은 물론 업의 본질에 더 집중하기를 원하는 모든 기업고객분들께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mi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