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선거로 윤석열 정부 심판"···최덕종 후보 지원 유세뉴시스
- 일, 개발중인 최초의 양자컴퓨터 27일 외부이용 시작뉴시스
- 이복현 금감원장 "지주 이사회 소통 방식, 유럽 사례 참고할 것"뉴시스
- 美 "5년 내 원료약 25% 자체 생산"···中·인도 의존 줄인다뉴시스
- 美 와이오밍주 법원, 낙태 금지 조치 중단 명령뉴시스
- '계곡 살인' 이은해·조현수 2심서도 무기징역 구형···檢 "작위 범죄"뉴시스
- 층간소음에 도끼들고 윗집 찾아간 60대···경찰 체포뉴시스
- 프로탁구 여자부 챔프전 1차전 미래에셋 승···내일 최종전뉴시스
- 힌덴버그, 이번엔 잭 도시의 '블록' 공매도···주가 15%↓뉴시스
- 미중 갈등속 중국군, 27~29일 남중국해서 실탄 훈련 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도착보장' 등 특화배송 서비스 구축

[서울=뉴시스]안경무 기자 = CJ대한통운과 카페24가 풀필먼트 협력에 나선다.
CJ대한통운은 지난 7일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대상 풀필먼트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풀필먼트는 온라인 주문부터 물품 포장, 배송, 반품, 재고 관리를 총괄하는 통합 물류 관리를 의미한다.
이번 협약은 ▲도착보장 등 특화배송 서비스 구축 ▲IT 시스템 연동 통한 물류 고도화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 국제특송 경쟁력 강화 등을 골자로 한다. 협약식에는 신영수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부문 대표, 이재석 카페24 대표 등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했다.
내년 1월부터 고객들은 '도착보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페24 플랫폼을 사용하는 쇼핑몰에서 소비자들이 상품을 주문하면 확실한 도착일을 보장받는 서비스다. CJ대한통운은 쇼핑몰이 소비자와 약속한 보장일에 맞춰 정확히 배송해 준다.
IT 시스템 연동을 통한 판매자, 소비자 등 B2B, B2C 고객들의 편의성 극대화에도 나선다. CJ대한통운의 풀필먼트 시스템과 카페24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연동되면 판매자들은 '도착보장'과 같은 특화 서비스를 쇼핑몰에 즉시 구현할 수 있다. 소비자들도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한 눈에 쉽게 파악하고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한국 상품의 해외 판매 확대를 위한 국제특송 협력도 강화한다. 양사가 확보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판매자에게 가격 경쟁력 높은 해외배송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 카페24와 풀필먼트 협력을 더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종합몰, 전문몰 등으로 '도착보장' 서비스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k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스마트인재개발원, K-디지털플랫폼 사업 약정 체결 스마트인재개발원은 최근 한국산업인력공단과 'K-디지털 플랫폼(K-Digital Platform)사업' 약정을 체결했다. 스마트인재개발원 제공 스마트인재개발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K-디지털 플랫폼(K-Digital Platform)사업' 약정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는 K-디지털 플랫폼사업은 디지털 전환 및 경제 구조 변화 등에 따라 노동시장 참여자 누구나 기초 디지털 직무능력을 확보하고 디지털 신기술을 현장에서 활용할 핵심 실무인재가 될 수 있도록 디지털 융합 훈련시설·장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또한, 지역 내 누구나 시설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공유하고 지역 내 중소기업 재직자, 청년 등을 대상으로 디지털 융합 훈련과정을 운영한다.이에 스마트인재개발원은 목포시와 협약해 인공지능 분야 전문 교육 경험·콘텐츠와 메타버스 기술·플랫폼을 연계한다. 또 메타버스 기반 교육·체험·실습 등 융합형 온·오프라인 공유 플랫폼 구축을 통해 디지털 기술을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디지털 신기술 분야 현장 중심 훈련과정을 통해 핵심 실무인재 양성과 고용 연계 및 산·학·연 네트워크 기반 기초직업능력을 배양·확산할 예정이다.특히,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메타버스 기술을 도입해 몰입형 가상 체험교육을 통해 교육효과를 제고하고 이용자들의 수요맞춤 및 교육시장 발전을 도모하는 메타버스 기반의 교육·체험 공유 플랫폼을 구축 및 연계한다.차준섭 스마트인재개발원 원장은 "목포에서 K-디지털 플랫폼 사업을 수행하는 만큼 전남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겠다. AI메타버스센터를 구축하고 해당 지역에 맞춘 교육, 체험, 개방, 공유 프로그램을 운영해 인공지능 및 메타버스 인재양성, 경험확산, 격차해소에 노력하겠다"며 "주민의 인공지능 생활화 및 지역기업 및 산업단지들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목표로 K-디지털 플랫폼사업의 성공적 안착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 전남도, 공공배달앱 '먹깨비' 경품 이벤트 성료
- · 광주경총, 1천597회 금요포럼 성료
- · "글로벌 난국, 지혜 모아 슬기롭게 이겨냅시다"
- · "유지보수 신기술 선도 모범기업 되고 싶다"
- 1분양가 보다 낮은 '마이너스피' 매물 속출..
- 2'시세보다 저렴' 광주 매입임대주택 117가구 공급, 자격은?..
- 3"송중기도 다녀갔다" 광주 벚꽃놀이 명소 어디길래?..
- 4'범현대' 노현정 남편 건설사, 자금난에 법정관리 신청..
- 5가뭄지속 광주·전남 35㎜ 봄 단비···"해갈엔 미미"..
- 6여기로 갈까? 전남 벚꽃명소 주변 맛집..
- 7이자율 1300% 악몽, 안 끝났다···불법사금융 여전히 활개..
- 8"대파부터 한우 등심까지" 롯데마트, 최대 40% 할인..
- 9"봄 라운딩 나가볼까"···골프 용품, 알뜰 구매 노하우는 ..
- 10치킨 시키면 3만원? 교촌 다음달 가격 3000원 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