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CJ대한통운, 카페24와 통합 물류관리 협약 체결

입력 2022.12.08. 09:14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도착보장' 등 특화배송 서비스 구축

[서울=뉴시스] CJ대한통운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대상 풀필먼트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신영수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부문 대표(왼쪽)와 이재석 카페24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2022.1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안경무 기자 = CJ대한통운과 카페24가 풀필먼트 협력에 나선다.

CJ대한통운은 지난 7일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대상 풀필먼트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풀필먼트는 온라인 주문부터 물품 포장, 배송, 반품, 재고 관리를 총괄하는 통합 물류 관리를 의미한다.

이번 협약은 ▲도착보장 등 특화배송 서비스 구축 ▲IT 시스템 연동 통한 물류 고도화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 국제특송 경쟁력 강화 등을 골자로 한다. 협약식에는 신영수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부문 대표, 이재석 카페24 대표 등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했다.

내년 1월부터 고객들은 '도착보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페24 플랫폼을 사용하는 쇼핑몰에서 소비자들이 상품을 주문하면 확실한 도착일을 보장받는 서비스다. CJ대한통운은 쇼핑몰이 소비자와 약속한 보장일에 맞춰 정확히 배송해 준다.

IT 시스템 연동을 통한 판매자, 소비자 등 B2B, B2C 고객들의 편의성 극대화에도 나선다. CJ대한통운의 풀필먼트 시스템과 카페24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연동되면 판매자들은 '도착보장'과 같은 특화 서비스를 쇼핑몰에 즉시 구현할 수 있다. 소비자들도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한 눈에 쉽게 파악하고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한국 상품의 해외 판매 확대를 위한 국제특송 협력도 강화한다. 양사가 확보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판매자에게 가격 경쟁력 높은 해외배송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 카페24와 풀필먼트 협력을 더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종합몰, 전문몰 등으로 '도착보장' 서비스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k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