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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노 마스크' 시대, 패션 업계가 오프라인 매장에 힘준다.
기존 매장을 리뉴얼해 새로운 쇼핑 경험이 가능한 곳으로 탈바꿈하거나 최대 규모에 다양한 제품을 쾌적한 공간에 선보이는 등 노 마스크 시대 오프라인 쇼핑 수요 잡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패션 브랜드 마시모두띠 (Massimo Dutti)는 전날 서울 최대 규모의 새로운 콘셉트 매장 여의도 IFC몰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마시모두띠 IFC몰점은 서울 최대 규모(약 114평) 매장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운영하는 스페셜 피팅룸, 마시모두띠 카페 등으로 새로운 쇼핑 경험이 가능한 곳이다.
화이트 톤의 공간과 원목 가구, 곳곳에 있는 작은 정원 공간이 어우러져 밝고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강조했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친환경 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마시모두띠는 이번 IFC몰점 오픈을 기념해 ‘서울 컬렉션’을 특별 공개했다. ‘서울 컬렉션’은 서울의 현대적인 라이프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상품으로, 실용적이면서도 편안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서울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제작된 ‘서울(Seoul)’ 로고가 더해진 스페셜 티셔츠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도 지난해 11월부터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매장을 5개월에 걸쳐 리뉴얼했고 이달 국내 최대 규모(약 100평)로 선보였다.
해당 매장은 국내 최초로 전 상품군을 갖춘 매장으로, 슈즈 등 주력 상품의 라인을 보강하고 기존에는 없던 라이프스타일 상품군도 갖췄다. 또 ‘펫, 스포츠, 홈 액세서리’ 아이템을 포함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한다.
이 밖에 브랜드를 대표하는 카세트 백, 까바 백 등 기존 스테디셀링 아이템과 함께 올 봄과 여름을 겨냥한 패션, 액세서리 상품도 대거 선보인다.
새 단장한 매장 내부는 수작업으로 제작한 화이트 타일, 무라노 글라스와 함께 브라스(황동) 등 최고급 인테리어 소재로 꾸몄다.
신세계 부산 센텀시티점도 앞서 지난해 10월 나이키, 아디다스 등 입점한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을 선보인 데 이어 지난달에는 약 2700평 규모의 영패션 전문관인 ‘하이퍼 그라운드’를 열었다.
하이퍼 그라운드에는 47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고 이 가운데 20개가 지역 단독 신규 브랜드로 주목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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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보면서 바로 쇼핑"···유튜버 제품 판매 기회↑ [서울=뉴시스]유튜브 채널 '애주가TV참PD'를 운영 중인 이세영 핵이득마켓 공동대표 프로필. (사진=구글코리아 제공) 2023.05.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 이창환 기자 = "(영상) 조회수 수익이나 광고도 중요하지만 오랫동안 '유튜브와 같이 무언가를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해왔는데, 유튜브 쇼핑이 생기면서 '아 (그 해답을) 찾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애주가TV참PD'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이세영 핵이득마켓 공동대표는 30일 서울 강남구 구글코리아에서 진행된 언론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이제 판매에 대해 인정해 주는 것이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유튜브를 하면서 핵이득마켓이란 걸 해보자는 결심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유튜브 쇼핑은 크리에이터가 플랫폼 내에서 손쉽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특정 채널의 팬들은 크리에이터가 소개하는 제품을 영상으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이 기능은 2021년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과 테스트 과정을 거쳐 이달 중순 정식 출시됐다. 유튜브는 최근 라이브 스트리밍 뿐만 아니라 동영상과 쇼츠에서도 쇼핑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업데이트했다.크리에이터는 채널 스토어 탭 또는 영상 하단 부분에 원하는 제품을 소개할 수 있다. 또 자세한 상품 정보 파악 및 구매가 가능한 판매 사이트로 연결할 수도 있다.온라인 식품 리뷰 콘텐츠로 영상 플랫폼에 뛰어든 이 대표는, 중소기업 제품 위주의 온라인 쇼핑몰인 핵이득마켓도 함께 운영 중이다.잘 알려지지 않거나 버려지는 상품, 여건이 어려운 중소기업·농가 등과의 '상생 콘텐츠'를 강조한 이 대표는 지난해 중소 규모 공장과의 협업을 통해 자사 OEM 제품들도 론칭해 유튜브 쇼핑으로 판매하고 있다.이 대표는 "쇼핑 기능이 있기 전에는 유튜브에서 무언가를 판매하기 굉장히 힘들었다. 계속 (제품) 설명해야 하고 (구매처 정보 등의) 반복되는 얘기들 때문"이라며 "구매에도 골든타임이라는 게 있는데, 영상도 마찬가지다. 쇼핑 기능은 제품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게 만드는 굉장히 큰 장점이 있다"고 평했다.유튜브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SHOP WITH ME' 등 쇼핑과 관련된 제목의 영상들은 전년도 대비 35%가량 증가했다.[서울=뉴시스]유튜브 채널 'COLIZET 콜리젯TV'를 운영 중인 배문주 '콜리젯 by' 대표 프로필. (사진=구글코리아 제공) 2023.05.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패션 분야에서도 쇼핑 기능을 적극 활용 중인 크리에이터가 있다.'COLIZET 콜리젯TV' 채널을 운영하는 배문주 대표는 '콜리젯 by' 브랜드를 론칭, 카페24를 활용해 자체 스토어를 오픈한 뒤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AI 기반 패션 스타일링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유튜브를 시작했다는 배 대표는, 현재 시즌·계절별 패션 트렌드뿐만 아니라 구독자들의 수요에 따라 콘텐츠 및 제품도 제작 중이다.유튜브 쇼핑을 통해 소개하는 제품의 경우 여러 가지 용도·실용성·심미성 등 요소를 고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이날 함께 참석한 배 대표는 "패션 아이템은 구매 결정을 할 때 비주얼적인 면이 굉장히 중요한데, 기존 영상만 제작했을 때는 링크가 따로 텍스트로만 제공되고 (상세 정보를 한눈에) 담기 어려운 측면이 있다"며 "(또) 같은 내용을 (계속해서) 답변 드리기 어려웠는데 쇼핑 기능이 그런 것들을 많이 상쇄시켜 좋았다"고 언급했다.유튜브 쇼핑 기능을 통해 구독자들과의 소통도 가능하며, 향후 보다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할 것이라는 의견도 나왔다.이 대표는 "크리에이터분들이 유튜브 쇼핑을 엄청 많이 하고 싶어 하시는데, 아직까지는 팬들한테 (어떤 제품을) 판매한다는 데 대한 두려움도 많다"며 "저 같은 경우 구매라는 것 자체가 가장 큰 소통이라고 본다. 내년, 내후년이 되면 많은 크리에이터분들이 다 이용하고 있지 않을까 (싶다)"고 봤다.배 대표도 "온라인 쇼핑몰이 성행했던 시기 한편으로 다른 옷이 오는 등의 부작용도 나타났었다"며 "그런 (문제를 줄이는) 역할을 하고 싶어 옷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 그런 관점에서 가장 큰 소통이 이렇게 제품을 실제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크리에이터의 쇼핑 기능을 통한 판매 효과는 수치로도 증명되는 모양새다.애주가TV참PD 측에 따르면 앞서 소개한 A 제품의 경우 3일 동안 4억원이 넘는 매출액을 기록했다. 아울러 하루 판매량 30개에 그쳤던 B 상품도 시작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은 현재 13만개가량이 판매됐다고 한다.이른바 '리뷰형 콘텐츠'를 주로 다루는 콜리젯 TV의 유튜브 쇼핑을 통한 판매 규모는 수천만원 수준이다.이들은 '지역 상생을 가장 많이 하는 크리에이터'와 'K패션의 글로벌 진출'을 각각 향후 목표로 꼽았다.이 대표는 "재밌고 즐거운 콘텐츠를 기반으로 커머스 쪽, 유튜브 쇼핑도 같이 운영해서 유튜버가 반짝하고 마는 것이 아니라 한계가 없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은 게 가장 크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같이 접목시킨 제품들을 많이 해보려고 노력 중"이라며 "지역 상생을 가장 많이 하는 유튜버라는 타이틀도 달고 싶은 욕심도 있다"고 전했다.배 대표는 "케이패션도 (케이팝처럼) 그렇게 만들어 가고 싶어서 글로벌 콘텐츠를 어떻게 하면 제작할 수 있을지 고민 중"이라며 "우리나라의 문화나 디자인을 알리는 방향으로 나아가려고 한다"고 밝혔다.◎튜브가이드▶홈페이지 : https://www.tubeguide.co.kr▶기사문의/제보 : tubeguide@newsis.com◎공감언론 뉴시스 leech@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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