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지컬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4년만 귀환···최재웅·이창용 합류뉴시스
- "어떻게 남들 일할 때 쉬면서도 저렇게 유능할까?"뉴시스
- 두달 만에 강원서 돼지열병 발생···추석전 긴장감 '고조'뉴시스
- 김종민 "여친 있냐는 물음엔 항상 비밀 답"···왜?뉴시스
- 블링컨 "북·러협력 세계 안보 위협···韓과 안보 약속 철통"뉴시스
- 김새롬 "돌싱 선구자 서장훈, 내 인생의 롤모델"뉴시스
- "북한, 3년 만에 외국인 입국 허용···이틀간 격리" 뉴시스
- [녹유 오늘의 운세] 83년생 누구 잘못이어도 수습부터 해요뉴시스
- 한국 랭킹 1·2위 신진서·박정환, 남자 개인전서 일본 꺾고 2승 추가뉴시스
- '황금세대'가 새 역사 열었다···"한국 수영, 기세 탔어요"뉴시스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너무 더워지기 전, 좀 더 저렴하게 6월에 휴가 갈래요."
빨라진 더위와 고물가에 여름 휴가를 서두른다.
5월부터 낮 최고 기온이 30도를 육박하는 이른 더위가 시작되자 더 더워지기 전 일찌감치 휴가를 계획하고, 고물가 현상에 여름휴가 성수기인 7~8월을 피해 서둘러 휴가를 떠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제주항공이 지난 4월 자사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진행한 설문조사를 보면, 올해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응답자 중의 42%가 여름 성수기인 7~8월을 피해 휴가를 떠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 이들 중 절반(52%)이 여름 성수기 여행 비용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고 답했다.
이에 벌써부터 여름휴가 아이템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1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달 8~21일 여성 패션 수영복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는 4월부터 지난달 24일까지 캐리어, 기내용 가방 등 여행용 가방 매출이 11배 급증했다.
이에 유통업계는 일찌감치 여름 휴가를 겨냥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관련 상품을 내놓으며 휴가족 공략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여름 휴가 관련 행사를 예년보다 한 달 일찍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이달부터 선글라스부터 캐리어, 수영복까지 여름 휴가 필수 아이템을 엄선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2일부터 6일까지 전점에서 '선글라스 클리어런스' 행사를 진행해 점포에 따라 '톰포드', '몽클레르', '비비안 웨스트우드' 등 유명 선글라스 제품을 특가에 선보이고, 구매금액의 최대 10%를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한다.
또 잠실점에서는 30일까지 이탈리아 프리미엄 여행가방 브랜드 '크래쉬배기지' 팝업을 진행해 캐리어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SSG닷컴도 성수기 제주도 항공권과 렌터카 이용권 물량을 확보해 여름 휴가를 빨리 준비하는 얼리버드 휴가족을 공략한다.
1일 오후 8시부터 이스타항공 제주도 항공권 및 제주OK렌터카 이용권 특가 라이브방송을 진행하고, 본격적 휴가철인 6~8월 제주도 항공권을 최대 혜택가 편도 8400원부터, 제주도 렌터카 1일 이용권을 최대 혜택가 1만1000원부터 특가 판매한다.
쿠팡은 '6월 패션 위크'를 열고 여름 스타일링 아이템을 선보인다.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선 의류, 슈즈, 가방, 액세서리, 키즈 의류 및 잡화 등 약 18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1만3500여개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타미힐피거, 라코스테, 휠라,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등이 있다.
지그재그는 12일까지 여행 준비용품 특가전을 진행한다. 특가전에서는 코닥캐리어, 로젤, 토부그, 스위스 밀리터리 트래블, 인스타일, 수잇수잇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전 상품 무료배송 혜택과 추가 10% 할인쿠폰도 준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두달 만에 강원서 돼지열병 발생···추석전 긴장감 '고조' [세종=뉴시스]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과 관련한 긴급방역을 하고 있다. (사진=양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세종=뉴시스] 박영주 기자 =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중앙사고수습본부는 25일 강원 화천군 소재 양돈농장에서 ASF가 확인됐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확진은 지난 7월18일 이후 2개윌여 만이다. 해당 농장에서는 1500여 마리를 사육 중이며, 상시 예찰 정밀검사에서 양성 축(4마리)이 확인됐다.중수본은 ASF 확산 방지를 위해 해당 농장에 초동방역팀·역학조사반을 파견해 외부인과 가축·차량 농장 출입을 통제했다. 역학조사와 함께 해당 농장에서 사육 중인 돼지는 긴급행동지침(SOP) 등에 따라 살처분할 계획이다.중수본은 발생지역 오염 차단을 위해 가용한 소독 자원을 동원, 화천군 소재 양돈농장 및 주변 도로를 집중적으로 소독했다.화천군과 인접 지역 5개 시군(철원·춘천·양구, 경기 포천·가평)에 대해서는 26일 0시부터 27일 24시까지 48시간 동안 양돈농장·도축장·사료공장 등 축산관계시설 종사자 및 차량에 대한 일시 이동 중지 명령을 발령하고, 이동 제한 기간 중 집중 소독할 계획이다.중수본 관계자는 "관계기관 및 지자체는 신속한 살처분, 정밀검사, 집중소독 등 방역 조치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이라며 "양돈농가에서는 농장 내·외부 소독, 방역복 착용 등 기본적인 방역 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세종=뉴시스]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수칙. *재판매 및 DB 금지◎공감언론 뉴시스 gogogirl@newsis.com
- · 광주경총, 회원수 역대 최다 '달성'
- · 전남농협-순천대, 글로컬대학30 선정 지원 협약체결
- · 전남도 일자리 원스톱 서비스 제공 체제 구축 순항
- · 광주경제일자리재단,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사례 벤치마킹 나섰다
- 1"광주신세계 확장, 10월 중순 지구단위계획 변경 마무리"..
- 2풍암동 공원 비둘기 떼죽음 원인은 '농약'···경찰 수사 의뢰..
- 35대 시중은행 예금 금리도 4% 뚫나…뭉칫돈 쟁탈전 본격화..
- 4주담대·전세대출도 스마트폰으로 갈아탄다···내년초 가동..
- 5돈쭐내러 가자!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착한식당 3곳..
- 6'상위 50위' 아파트값 22개월 만에 최대 상승..
- 7'70억대 요양급여 꿀꺽' 사무장 한방병원 차린 일당 송치..
- 8"충전식 카드 온누리상품권, 추천하면 최대 15만원 지급"..
- 9'충장축제·푸드페스타 등' 광주의 가을, 축제로 물든다..
- 10"지금이 기회"···7만전자 무너지자 삼전 사는 개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