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키움증권 "삼성전기, 스마트폰 시장 회복 수혜"

입력 2023.12.04. 08:01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삼성전기 올해 분기별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사진=삼성전기 3분기 실적발표 자료 ) 2023.10.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키움증권은 4일 삼성전기에 대해 스카트폰 시장이 장기 침체에서 벗어나 회복국면에 진입함에 따라 내년 상반기 실적 호전세가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8만원을 유지했다.

키움증권은 삼성전기의 4분기 영업이익이 134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주요 고객사들의 연말 재고조정 영향으로 전 사업부의 가동률이 하락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4분기 패키지기판의 수요약세로 4분기 만족스러운 실적 상승세가 나오지 않겠지만 내년 상반기 실적 호전에 초점을 맞춘 매매전략을 권고한다"며 "스마트폰 시장이 장기 침체에서 벗어나 회복 국면에 진입했고,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의 유통 재고가 감소함에 따라 MLCC의 수요 기반도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1분기 후반부터 스마트폰 신모델 효과와 함께 재고 재축적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주고객 신규 플래그십 모델에 온디바이스 AI 기능이 채택될 예정인데 AP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MLCC 탑재 용량이 증가하고, 전장용 MLCC는 전기차 및 자율주행의 확산과 함께 고성장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공감언론 뉴시스 dw038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