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교통안전공단, 찾아가는 항공종사자 자격시험 시행

입력 2023.12.04. 09:22 댓글 0개
[서울=뉴시스]교통안전공단, 찾아가는 항공종사자 자격시험 시행.(사진=교통안전공단 제공)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은 4~5일 제주 정석비행장에서 '찾아가는 항공종사자 자격시험'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찾아가는 항공종사자 자격시험'은 공단에서 실시하는 항공종사자 자격시험(항공영어시험, 실기시험, 학과시험)을 공단 시험장이 아닌 군부대나 원거리 비행장 등 외부 현장에서 시행하는 것이다.

이번 시험을 끝으로 올해 찾아가는 항공종사자 자격시험은 막을 내릴 예정이다.

공단은 올해 제주지방항공청(1월)과 김해공항 제5전투비행단(4월), 대구항공교통본부(10월), 청주(11월)에서 네 차례에 걸쳐 '찾아가는 현장 항공영어시험(비행장·접근관제, 조종분야)'을 시행했다.

공단은 원거리 응시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시험을 정례화하고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권역별 지역거점 자격시험 시설을 마련해 근본적인 방법으로 응시 편의성을 개선하고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권용복 이사장은 "항공종사자 시험의 수도권 집중 문제를 해소하는 등 고객 친화적 관점의 시험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angs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