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초격차 10대 분야 궁증증 해소"···중진공, '안내서' 발간[중기소식]

입력 2023.12.04. 09:25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즁진공) '초격차 10대 분야 현장 안내서'. (사진=중진공 제공) 2023.12.0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4일 중소기업계 소식.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초격차 10대 분야 중소기업 현장 안내서(안내서)'를 발간했다. 초격차 10대 신산업은 국정목표 중 하나인 '중소벤처기업이 경제의 중심에 서는 나라를 만들겠다'를 달성하기 위해 선정된 전략산업 분야다. 시스템 반도체 , 바이오·헬스 , 미래 모빌리티 , 친환경·에너지 , 로봇 , 빅데이터·AI(인공지능), 사이버보안·네트워크 , 우주항공·해양 등 10개 분야로 구성됐다. 안내서는 초격차 분야에 대한 현장의 궁금증 해소와 지원방안 논의를 위해 분야별 현황·전망을 담았다. 주요 내용은 블록체인, 자율주행, 수소에너지 등 초격차 분야에 해당하는 주요품목 관련 기반기술과 산업구조, 시장규모, 전문가 인터뷰 등을 담았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은 기보벤처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육성한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일 서울 강남구 디캠프에서 제13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를 열었다. 우수참여기업 9개사는 개별 IR(기업설명회)을 통해 참석한 투자관계자에게 직접 홍보할 수 있는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받다. 9개사는 두아즈, 딥퓨전에이아이, 뷰브레인헬스케어, 에너사인코퍼레이션, 유이사이언스, 일만백만, 제로시스, 카이로스, ENDENTICS다. 기보벤처캠프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정책에 맞춰 혁신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중기유통센터)는 1일 서울 목동 사옥에서 한국전통민속주협회와 '전통주 산업의 발전과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통주의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해서다. 중기유통센터는 국세청과 함께 운영 중인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에 전통주 입점을 추진한다. 또 '전통주 온라인 판매 통합플랫폼'을 구축해 전통주 명인과 양조 중소·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들은 전통주 명인, 양조 중소·소상공인의 판로 관련 애로와 건의사항 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소통 네트워크를 구축해 정보공유와 협력 강화에도 힘을 모을 계획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1일 스페이스쉐어 서울역센터 토파즈홀에서 '2023년 전통시장 어린이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18건의 우수작을 선정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에게 전통시장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10월30일부터 지난달 10일까지 진행된 전통시장 어린이 그림공모전의 시상을 위해 마련됐다. 미술학부 교수 등 외부전문가의 평가를 거쳐 총 18점의 우수작이 선정됐다. 우수작을 그린 18명의 어린이는 소진공 이사장상,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상, 전국상인연합회장상이 수여됐다. 우수작은 4일부터 15일까지 대전역과 서울역에서 차례대로 전시될 예정이다.

▲홈앤쇼핑은 홈앤쇼핑의 대학생 서포터즈인 '홈앤그리너 3기'의 수료식을 진행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환경 서포터즈 홈앤그리너 3기는 환경 관련 강연 청취, 미션을 통한 콘텐츠 제작·배포, 온·오프라인 환경 캠페인 전개 등의 활동을 펼쳤다. 시상식에서는 단체 부문 최우수 1팀에 300만원, 우수팀 1팀에 200만원, 장려상 2팀에 각각 10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됐다. 개인 부문에서는 최우수자 1명은 50만원, 우수자 1명은 30만원, 장려상 2명은 각각 10만원 상당의 상품을 받았다. 성과 우수자로 선정된 2명은 향후 홈앤쇼핑 본사에서 체험형 인턴 사원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