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KCC건설, '스위첸 캠페인' 대한민국광고대상 2관왕

입력 2023.12.04. 09:40 댓글 0개
온라인 영상 단편 부분 '금상', TV영상 단편 부문 '동상' 받아
[서울=뉴시스]KCC건설, '스위첸 캠페인' 대한민국광고대상 2관왕 수상.(사진=KCC건설 제공)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KCC건설은 주거브랜드 '스위첸'이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4일 KCC건설에 따르면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스위첸' 광고 '문명의 충돌2-신문명의 출현' 편이 온라인 영상 단편 부문에서 ‘금상’을, TV영상 단편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스위첸 캠페인 '문명의 충돌2-신문명의 출현'은 2020년 캠페인 '문명의 충돌'의 후속 광고다.

문명의 충돌은 ‘가족이 된다는 것은 서로 다른 문명이 부딪히고 이해하는 과정들의 반복이다’ 라는 메시지로 많은 공감대를 자아내며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서울영상광고제 금상,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대상, 올해의 광고상 대상 등 유수의 광고제를 석권한 바 있다.

문명의 충돌2-신문명의 출현은 부부에게 아이가 생기고 부모가 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다.

새로운 문명인 아이의 출현으로 새롭게 빚어지는 충돌과 화합의 시간이 쌓여 가족이라는 집은 더욱 더 견고해 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실제 에피소드로 광고를 제작하여 하이퍼 리얼리즘 광고로 반향을 얻으며, 재미와 공감을 모두 잡은 광고로 호평을 받았다.

KCC건설 관계자는 "타 아파트 광고들과는 다른 관점으로 집과 집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관계 등 집의 가치와 본질을 재조명하는 광고를 만들어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KCC건설은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기업이 지향해야 할 방향성을 고민하며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캠페인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angs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